커뮤니티성서3차지방산업단지의 연구개발 중심 클러스트!

News

대구TP, 연구개발지원단 지원사업 평가 '최우수'

작성자

:

작성일

: 2018-05-25 15:36:15

조회수

: 448

[ 뉴시스 4/6 ] 대구TP, 연구개발지원단 지원사업 평가 '최우수'

2년 연속 '최우수'인센티브 포함 올해 예산 46500만원 확보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이 전국 17개 시·'연구개발지원단 지원사업(이하 연지단 사업)'을 대상으로 시행한 사업평가 결과 '최우수'로 평가됐다고 6일 발표했다.

 

대구TP2013년과 2014, 2016년에 이어 4번째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대구TP는 전국 최고액인 3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포함해 총 465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대구TP 관계자는 "지역 기업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지원사업이 앞으로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지단 지원사업은 지역별 연구개발(R&D) 기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과학기술 정책·사업의 기획과 조사·분석·평가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현재 전국 17개 시·도에서 수행하고 있다. 대구연지단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지난해 지역 기업의 연구개발 과제기획 지원을 통해 국비 64억여 원을 유치하는 데 기여했다. 대구시의 연구개발 예산 투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사업 조사, 성과분석,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 구축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정일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장은 "지역 연구개발 투자에 대한 면밀한 조사 분석을 통해 연구개발의 성과율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이달 말 문을 열 예정인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를 통해 연구개발 사업의 투자, 성과, 지원기업 정보 및 통계 자료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김덕용 기자

 

[ 아시아뉴스통신 4/6 ] 대구연구개발지원단, 과기부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추가 인센티브 3500만원 포함 올해 예산 46500만원 확보

대구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는 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한 '2017년도 연구개발지원단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A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로 대구는 지난 2013년과 2014, 2016년에 이어 네 번째 최우수 등급을 차지했다. 특히 인센티브 최고액인 국비 35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는 등 총 465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연구개발지원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2008년부터 지역의 R&D 역량강화를 위해 발족한 지역별 R&D 기획·관리 전담기관으로 과학기술 정책기획, 지역 R&D 사업 조사·분석 및 성과 관리, 지역 R&D 주체간 네트워크 구축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전국 17개 시·도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대구연구개발지원단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지난해 지역기업의 R&D 과제기획 지원을 통해 국비 64억여원을 유치하는데 기여했으며, 특히 대구시의 R&D예산 투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사업 조사·성과분석,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 구축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정일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조에 걸맞은 글로벌 경쟁력 확보는 연구개발 역량에 달려 있다.""지역 R&D 투자에 대한 면밀한 조사 분석을 통해 연구개발의 성과율 제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이달 말 오픈 예정인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를 통해 연구개발사업의 투자·성과, 지원기업 정보 및 통계 자료 등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윤석원 기자

 

[ 브레이크뉴스 4/6 ] 대구TP, 과기부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한 2017년도 연구개발지원단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A등급)”에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결과로 대구는 지난 2013년과 2014, 그리고 2016년에 이어 4번째 최우수 등급을 차지했다. 특히 인센티브 최고액인 국비 35백만원을 추가로 지원받는 등 총 465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됨에 따라 지역기업들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지원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개발지원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2008년부터 지역의 R&D 역량강화를 위해 발족한 지역별 R&D 기획?관리 전담기관으로 과학기술 정책기획 지역 R&D 사업 조사.분석 및 성과 관리 지역 R&D 주체간 네트워크 구축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전국 17개 시.도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대구연구개발지원단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지난해 지역기업의 R&D 과제기획 지원을 통하여 국비 64억여원을 유치하는 데 기여했으며, 특히 대구시의 R&D예산 투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사업 조사.성과분석,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 Daegu Science &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 구축 등으로 인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조정일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조에 걸맞은 글로벌 경쟁력 확보는 연구개발 역량에 달려 있다.”지역 R&D 투자에 대한 면밀한 조사 분석을 통해 연구개발의 성과율 제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오는 4월 말 오픈 예정인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를 통해 연구개발사업의 투자.성과, 지원기업 정보 및 통계 자료 등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박성원 기자

 

[ 매일신문 4/9 ]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 사업평가 최우수 등급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이 주관한 ‘2017년 연구개발지원단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A등급)에 선정되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대구는 2013년 이후 4번째 최우수 등급을 차지하게 됐고, 인센티브 최고액인 국비 35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는 등 모두 465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연구개발지원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008년부터 지역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발족한 지역별 전담기관으로 과학기술 정책기획 지역 연구개발 사업 조사·분석 및 성과 관리 지역 연구개발 주체 간 네트워크 구축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전국 17개 시·도에 있으며, 대구연구개발지원단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지난해 지역기업의 연구개발 과제기획 지원을 통해 국비 64억여원을 유치했다. 특히 연구개발사업 조사성과 분석과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 구축 등을 통해 예산의 효율성을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정일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연구개발 역량이 중요하다.”지역 연구개발 투자에 대한 면밀한 조사 분석을 통해 연구개발의 성과를 높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서광호 기자

 

[ 영남일보 4/9 ] 대구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 과기부 평가 '최우수'

대구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한 연구개발지원단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를 통해 재정 인센티브로 국비 35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아 총 465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가 연구개발지원단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건 2013년과 2014, 지난해에 이어 4번째다.

 

연구개발지원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008년부터 지역의 R&D 역량강화를 위해 발족한 지역별 R&D 기획·관리 전담기관이다. 과학기술 정책기획 지역 R&D 사업 조사·분석 및 성과 관리 지역 R&D 주체간 네트워크 구축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전국 17개 시·도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대구연구개발지원단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손선우 기자

 

[ 대구일보 4/9 ] 대구TP, 연구개발지원단 사업평가 '최우수'

2013년 등 이어 4번째 성과연구개발사업 조사 등 호평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가 지난 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한 2017년도 연구개발지원단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A등급)에 선정됐다. 지난 2013년과 2014, 2016년에 이어 4번째다.

 

인센티브 최고액인 국비 3500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는 등 모두 465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됨에 따라 지역기업들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지원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RD 예산 투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사업 조사성과분석,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 구축 등으로 인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는 게 대구TP 관계자의 설명이다.

 

연구개발지원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008년부터 지역 RD 역량강화를 위해 발족한 지역별 RD 기획관리 전담기관으로 과학기술 정책기획 지역 RD 사업 조사분석 및 성과 관리 지역 RD 주체 간 네트워크 구축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전국 17개 시도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대구연구개발지원단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DTI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산업통상자원부 RIPS(지역산업정보DB) 등과 연계해 지역 RD와 기업지원사업의 투자, 성과, 기업정보 및 통계자료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조정일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조에 걸맞은 글로벌 경쟁력 확보는 연구개발 역량에 달려 있다.”지역 RD 투자에 대한 면밀한 조사 분석을 통해 연구개발의 성과율 제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이달 말 오픈 예정인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를 통해 연구개발사업의 투자성과, 지원기업 정보 및 통계 자료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윤 기자

 

[ 대구신문 4/9 ] 대구TP, 과기부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46500만원 예산 확보

지역 R&D 투자 분석 등 호평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한 2017년도 연구개발지원단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A등급)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대구는 지난 2013년과 2014, 그리고 2016년에 이어 4번째 최우수 등급을 차지했다. 특히 인센티브 최고액인 국비 35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는 등 총 465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됨에 따라 지역기업들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지원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개발지원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2008년부터 지역의 R&D 역량강화를 위해 발족한 지역별 R&D 기획·관리 전담기관으로 과학기술 정책기획 지역 R&D 사업 조사·분석 및 성과 관리 지역 R&D 주체간 네트워크 구축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전국 17개 시·도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대구연구개발지원단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지난해 지역기업의 R&D 과제기획 지원을 통해 국비 64억여원을 유치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대구시의 R&D예산 투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사업 조사·성과분석,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 구축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정일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조에 걸맞은 글로벌 경쟁력 확보는 연구개발 역량에 달려 있다.”지역 R&D 투자에 대한 면밀한 조사 분석을 통해 연구개발의 성과율 제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홍하은 기자

 

[ 경상매일신문 4/9 ] 대구TP, 연구개발지원단 평가 '최우수'

인센티브 포함 4억여만 원 확보지역기업 R&D 지원사업 탄력

연구개발 성과율 제고에 노력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지난 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한 2017년도 연구개발지원단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A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대구는 지난 2013년과 2014, 2016년에 이어 4번째 최우수 등급을 차지했다. 특히 인센티브 최고액인 국비 35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는 등 총 465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돼지역기업들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지원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개발지원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2008년부터 지역의 R&D 역량강화를 위해 발족한 지역별 R&D 기획관리 전담기관으로 과학기술 정책기획 지역 R&D 사업 조사, 분석 및 성과 관리 지역 R&D 주체간 네트워크 구축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전국 17개 시도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대구연구개발지원단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지역기업의 R&D 과제기획 지원을 통해, 국비 64억여원을 유치하는 데 기여했다."면서 "특히 대구시의 R&D예산 투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사업 조사 및 성과분석,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 구축으로 인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조정일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조에 걸맞은 글로벌 경쟁력 확보는 연구개발 역량에 달려 있다.”면서 지역 R&D 투자에 대한 면밀한 조사 분석을 통해, 연구개발 성과율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이번달 말 오픈 예정인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를 통해, 연구개발사업의 투자와 성과, 지원기업 정보 및 통계 자료 등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김영식 기자

 

[ 대경일보 4/9 ]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 과기부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추가 인센티브 포함 올해 예산 46500만원 확보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한 2017년도 연구개발지원단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A등급)’에 선정됐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 결과로 대구는 지난 2013년 이후 4번째 최우수 등급을 차지했다. 특히 인센티브 최고액인 국비 35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는 등 총 465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됨에 따라 지역기업들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지원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개발지원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2008년부터 지역의 R&D 역량강화를 위해 발족한 지역별 R&D 기획·관리 전담기관으로 과학기술 정책기획 지역 R&D 사업 조사·분석 및 성과 관리 지역 R&D 주체 간 네트워크 구축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전국 17개 시·도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대구연구개발지원단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지난해 지역기업의 R&D 과제기획 지원을 통하여 국비 64억여 원을 유치하는데 기여했으며, 특히 대구시의 R&D예산 투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사업 조사·성과 분석,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 구축 등으로 인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조정일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조에 걸맞은 글로벌 경쟁력 확보는 연구개발 역량에 달려 있다.”지역 R&D 투자에 대한 면밀한 조사 분석을 통해 연구개발의 성과율 제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TP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오는 4월 말 오픈 예정인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를 통해 연구개발사업의 투자·성과, 지원기업 정보 및 통계 자료 등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대구 최영열 기자


미디어 스크랩_2018.04.09(월)_연지단.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