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성서3차지방산업단지의 연구개발 중심 클러스트!

News

지역기업 연구개발사업 정보 한 눈에 본다

작성자

:

작성일

: 2018-05-25 16:31:03

조회수

: 93

[ 대구일보 5/2 ] 지역기업 연구개발사업 정보 한 눈에 본다

대구시대구TP ‘과학기술정보서비스전국 최초 시행투자·성과·통계 제공

지역 기업의 연구개발사업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가 이르면 이달 중순부터 전국 최초로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를 시행할 예정이다.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는 대구시의 예산이 투입된 기업 연구개발사업의 투자, 성과, 통계 등 기업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지역과학기술정보사이트(www.dtis.re.kr).

 

그동안 국내에는 기업의 연구개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갖춰지지 않았다.

 

이에 대구시와 대구TP는 시의 연구개발사업 통합성과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시비 78천만 원을 투입해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 구축사업을 추진했다.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를 중점으로 국가과학기술정보서비스(NTIS)와 지역산업정보DB(RIPS) 등 국가 연구개발 시스템과 연계해 지역 연구개발 종합 플랫폼을 구축된다. NTIS와 연계를 하게 되면 대구 내 과제뿐만 아니라 국가과제도 조회가 가능해진다.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의 주요 기능으로는 이력조회 특정 기업 추출 수혜기업 현황 유사과제 검색 성과 조회 보고서 출력 통계 자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원사업과제에 기업을 선정할 때 유사과제의 중복성 검토도 이뤄진다. 지원이나 수혜를 받은 기업의 조회와 기업의 자세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대구시와 대구TP는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를 통해 기업이 유사한 과제에 중복 지원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 또 산업별 성과를 분석해 사업계획 수립과 예산 편성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수행기관인 조정일 대구TP 과학기술진흥원센터장은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를 통해 조사분석평가 등 대구만의 기업 데이터를 구축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안정적으로 서비스 구축으로 지역 기업에 보다 필요한 지원이 가능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미디어 스크랩_2018.05.02(수)_지역기업 연구개발사업 정보 한 눈에 본다.pdf